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웹소설 추천 세번째] 판타지, 무협 웹소설 추천!

by 달팽이는 작가가 되고 싶지 2021. 6. 23.
728x170

 

웹소설 추천 세번째는, 판타지 웹소설과 무협 웹소설 입니다. 직접 읽고 추천 드립니다!


1. 의원 다시 살다 (글: 태선, 연재 중)

태선 작가님의 의원 다시 살다 입니다.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이 소설은 환생물이다!' 라고 외치는 듯 느껴집니다ㅋㅋ
최근에는 웹툰화도 되었다고 하네요!

고아 출신, 그러나 엄청난 노력으로 의사가 된 주인공 진천희는 의료 봉사 도중 반군의 습격을 받아 사망하고 무림의 세계로 환생하게 되지요.

그런데! 환생한 곳은 진천희가 현세에서 읽었던 무협지의 세계였고 진천희는 소설에서 본 정보(미래?)를 엄청나게 잘 써먹어서 무림에서 고수가 되고 최첨단(?) 기술을 가진 최고의 명의가 됩니다...

최근에 나온 신 무협 중에 최고를 꼽으라면 주저하지 않고 말할 수 있는 소설로, 읽다보면 작가님의 마성의 필력에 끌려서 결제를 멈출 수가 없을 것입니다ㅋㅋ

 


2. 무림에 떨어진 현대인 (글: 청루연, 연재 중)

청루연 작가님의 무림에 떨어진 현대인. 줄여서 무.떨.현 입니다. 작가님 피셜로는 줄임말로 친구에게 소개 했다가 엄청난 오해를 받으셨다고 하네요ㅋㅋ

대부분의 회귀 환생물이 그러하듯 무떨현의 주인공 조영훈도 퀵서비스 배달을 하다 교통사고로 사망하고, 무림 세계의 18세 조휘의 몸으로 환생합니다.

이 소설이 참 재밌는 점은, 현대의 평범한 지식을 가진 일반인이 문명이 발달하지 않은 곳에 가게 되면 어떻게 살 수 있을까? 라는 질문에 적절한 답을 해준다는 점 입니다.

가끔 어떤 소설을 보면 아무리 현대인이 환생한 것이라지만 모든 기술과 지식을 알고 있다는 천재 설정으로 주인공을 그려놓다보니 재미가 반감되는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무떨현에서의 조휘는 자신의 한계를 아주 잘 깨닫는 설정으로 보는 독자에게 충분한 개연성을 부여합니다.

곧 완결 예정이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3. 삼국지 유지경성 (글: 조경래, 연재 중)

말이 필요 없는 조경래 작가님의 7번째 걸작 '삼국지 유지경성'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조경래 님의 5번째 작품인 마행처우역거를 너무도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유지경성도 아무런 의심없이 읽기 시작했습니다.

마행처우역거가 촉(유비 진영)의 인물 비관을 주인공으로 삼았다면, 유지경성에서는 오(손권 진영)의 인물 손려를 주인공으로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전 작품에 비해 또 다른 재미가 있는 것은, 마행처우역거의 비관은 무력이 특출나진 않지만 통솔력과 묘한 매력을 장점으로 어필했다면, 손려는 소패왕 손책의 조카답게 패왕의 모습을 보여주며 만인지적의 위용을 어김없이 발휘합니다.

현재 256편까지 나왔지만 저는 이미 연재 중인 편은 다 본터라 하루하루 연재가 이어지길 고대하고 있습니다.

고품격 역사 대체 판타지 '삼국지 유지경성' 강력히 추천합니다.


4. 나는 아직 살아있다 (글: 미스터쿼카, 완결)

미스터쿼카 님의 나는 아직 살아있다! 입니다.
제목에서 부터 강력한 삶의 의지가 보이는데요, 그런데 어떻게 보면 체념한 듯 담담한 표현인 것도 같습니다.

이 소설을 보면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은 자들이 겪는 공포와 두려움, 극한의 상황에서 사람이 어느정도까지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순수한 아이를 통해 인간성을 다시 깨닿는 등의 기가막히면서도 긴장감 있는 심리묘사가 일품입니다.

저는 나는 아직 살아있다를 보며 윌스미스 주연인 '나는 전설이다'가 생각이 났는데요, 소설에서 주는 주변의 묘사들이 영화의 장면과 오버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ㅎㅎ

담담하지만 삶의 강렬한 의지가 느껴지는 미스터쿼카 님의 나는 아직 살아있다를 추천해 드립니다.

 

 


5. 삼국지 여포전 (글: 박민우, 연재 중)

박민우 작가님의 삼국지 여포전 입니다. 현재 1500편이 넘는 장~편소설로 지금은 본편 연재 이후 외전 연재 중에 있습니다.

1500편이라서 부담스럽다구요? 읽다보면 어느새 500편 1000편이 되어 있을 겁니다!

이 소설은 특이하게도 여포가 주인공인데 조조의 모략에 당해 죽은 여포가 다시 첫번째 양부인 정원의 휘하일 적으로 환생하게 되는 이야기 입니다.

이 소설에서의 여포도 역시 여포답게 만인지적, 무쌍 이지만 과거의 잘못을 깨닫고 개과천선하며 총명!총명!을 듣는 지캐(?)가 됩니다.

모든 자원이 부족한 척박한 땅인 '병주'지역에서부터 중원 땅을 평정해가는 여포와 가후의 활약, 그리고 망나니 조운, 문지기 화웅, 행정병 서황 등의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지금바로 결제 하세요!ㅋㅋ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