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3.3% 세금 환급 받는 방법-홈택스, 삼쩜삼

by 달팽이는 작가가 되고 싶지 2022. 1. 6.
728x170

 

섬네일

 

 

일반 직장인들은 연말정산을 통해 세금을 환급받습니다. 그런데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은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합니다. 아시겠지만 프리랜서 등은 3.3%의 세금을 공제하고 수익을 받는데 만일 실제 소득보다 많이 세금을 낸 것이라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와 삼쩜삼에서요!

 


 

홈택스에서 3.3% 세금 환급받는 방법

 

 

홈택스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세금의 납부, 조회, 세금계산서 발행 및 각종 민원신청과 더불어 세금 환급신청도 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세금을 환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종합소득세 신고부터 해야겠지요? 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으면 돌려받을 돈도 없으니까요. 게다가 소득세신고를 안 하거나 늦게 하면 페널티가 있으니 신고기간 내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그림을 클릭합니다.

 

 

홈택스-종합소득세-신고-그림-선택
홈택스-종합소득세-신고

 

정기신고 기간은 매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입니다. 만일 정기신고 기간 내라면 정기신고를 눌러 신고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홈택스-종합소득세-정기신고-선택
홈택스-정기신고

 

귀속 연도를 선택하고, 납세자번호 조회를 합니다. 그리고 휴대전화 번호, 집 전화번호, 사업장 전화번호 등의 기본사항을 기재합니다.  

 

홈택스-종합소득세-정기신고-작성-화면
홈택스-정기신고-작성

 

모든 사항을 입력하면 납부할 세액 또는 환급받을 세액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오는데, 금액에 마이너스 표시가 되어 있다면 환급받을 금액입니다. 

 

 

 

그런데, 만일 깜빡하고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지났다면 어떻게 하죠? 신고가 늦었다고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한 후 신고라는 것이 있어서 아직 세액결정통지가 나오지 않았다면 늦게나마 신고가 가능합니다. 물론 기한 후 신고를 하게되면 납부지연 가산세를 내야 하지만 미신고 가산세에 비하면 가벼운 금액입니다.

 

개인사업자 연말정산 방법 - 종합소득세 신고

 

개인사업자 연말정산 방법 - 종합소득세 신고

이번에는 개인사업자 연말정산 방법인 종합소득세 신고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떤 직장인들은 연말정산을 통해 월급 상당의 돈을 환급받기도 하는데 개인사업자들은 할 수 없냐는 것이죠. 그

snaillaw.tistory.com

 

기한후 신고는 정기신고 옆에 있는 '기한 후 신고'를 클릭하여 귀속 연도 선택-납세자번호 조회-휴대전화 번호 등을 입력하면 정기신고와 마찬가지로 납부할 세액 도는 환급받을 세액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금액에 마이너스 표시가 되어 있다면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종합소득세-기한후신고-선택-화면
홈택스-기한후신고

 

 

삼쩜삼에서 3.3% 세금 환급받는 방법

 

삼쩜삼은 AI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세금 처리를 대행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삼쩜삼에서는 종합소득세 신고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고 환급액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 수수료는 예상 환급액의 10~20%정도만 받고 있어서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쩜삼-메인화면-휴대폰번호를-기재하면-세금-환급액-조회-가능
삼쩜삼-세금-환급액-조회

 

삼쩜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환급액 조회하기가 있는데 여기에 핸드폰 번호를 적고,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인증만 해주면 최근 5년간 소득, 최근 5년간 납부한 세금을 확인할 수 있고 환급 가능 금액도 확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홈택스가 신고하기 어렵고 불편하다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삼쩜삼은 이용하기가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종합소득세를 신고와 세금 환급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관할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환급액을 조회할 수도 있는데, 오프라인 서비스를 선호하는 분들은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글▼

 

보험해지환급금 조회 방법

개인적인 사정으로 급전이 필요하나 목돈이 필요한 경우 보험해지환급금이 떠오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일단 해지하는 것 보다 해지 후 얼마나 환급 받을 수 있을지 확인 해 보는 것

snaillaw.tistory.com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7가지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교통사고는 내가 아무리 운전을 잘한다고 해서 피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방어운전을 아무리 잘해도 상대방이 안전운전

snaillaw.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