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전기가 필요없는 무전원 정수기인 현대 큐밍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가정에서 물을 마실 때 정수기를 선택하시거나 생수를 사드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실 텐데요, 예전에는 물을 직접 끓여 보리차 티백을 넣어 먹기도 했는데 요즘에는 그런 분들이 적죠.
저도 지금까지는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고 생수를 매번 사먹었었는데, 매번 무거운 생수를 마트에서 사서 들고 오는 것도 너무 힘들고 배달로 시키더라도 매번 플라스틱 패트병이 나와 재활용 하는 것도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정수기를 사보기로 마음을 먹었죠.
그런데, 지금 살고 있는 집 구조상 정수기에 전기를 꽂기가 힘들어서 전원을 길게 따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무전원 정수기인 현대 큐밍(더슬림 온)을 알게 되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 무전원 정수기 큐밍 더슬림 온
큐밍은 현대렌탈케어에서 출시한 정수기 제품인데요, 현대렌탈케어는 현대홈쇼핑의 자회사로 시작한 회사였습니다.
큐밍 제품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래에서는 무전원 정수기인 더슬림온에 대해 설명하려고 하는데요, 전기 코드를 꽂을 곳이 마땅치 않은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1) 큐밍 더슬림온 가격
큐밍 더 슬림온 가격은 일시불로 구매하는 경우 1년 필터 포함 199,000원에 판매하는데 현재는 할인을 하여 179,100원에 판매중입니다.
필터가 1세트 더 들어있어서 2년치 필터가 들어있는 필터패키지로 구매하면 222,050원이고, 2년치 필터에 클리닝키트까지 포함된 더슬림온 + 셀프케어박스 상품을 구매하면 240,05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큐밍 더슬림온 장점
생수값을 아낄 수 있다
큐밍 더슬림온의 장점은 수도요금 내지 생수값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제가 2L짜리 생수를 직접 사본 결과 1달에 1만2천원 정도를 생수값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큐밍 더슬림온 정수기를 사용하면 한달 6천원대면 된다고 하는데요, 생수와는 달리 음식을 만들때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으니 실제로 가성비에서 생수값과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별도로 관리 받을 필요가 없다
일반 렌탈 정수기를 사용하면 코디분들이 오셔서 세척도 해주시고 소독도 해주시고 관리를 해주셔서 좋기는 하지만 매번 코디분들과 일정을 조율해야 하고 30~40분씩 손님을 맞이해야 한다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실제로 렌탈 제품을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관리에 대한 단점 때문에 렌탈제품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큐밍 더슬림온 정수기는 셀프로 필터만 주기마다 갈아끼우기만 하면 되어 별도 직원의 관리가 필요 없고 필터 교체도 쉬워서 사용하기가 굉장히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큐밍 더슬림온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때문에 직수관만 연결되면 전원코드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기료나 소음 걱정도 전혀 없지요.
저렴하다
큐밍 더슬림온의 장점 중 하나는 싸다는 것입니다. 일반 렌탈제품은 보통 1만원 ~ 2만원대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 더슬림온은 1달에 1만원도 되지 않는 비용이 든다는 것이고 일시불로 구매하기 때문에 사실 월요금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습니다. 정수기 가격 자체도 179,100원으로 저렴해서 부담도 적습니다.
현재 쿠팡 최저가를 확인해보면 쿠폰 할인가를 적용하여 169,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제가 구매했을 때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어서 좋네요.
2. 정수기 필터 교체 방법
더슬림온 정수기 필터 교체방법은 정말 쉬운데요, 정수기 겉 뚜껑을 열고 필터를 돌려 뺀다음 새 필터를 넣기만 하면 끝입니다. 필터는 카본블록, 도레이 올바이오컷, 실버카본 블록 3종인데 필터 교체주기는 각 4개월 , 12개월 ,12개월 입니다. 그리고 물이 나오는 코크도 있는데 이것도 12개월 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는 아래 현대큐밍 홈페이지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큐밍 더슬림온 필터 교체 방법]
- 출수 레버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잔수를 제거한 후 출수 레버를 잠근다.
- 정수기 측면 뚜껑을 연다.
- 필터를 들어서 올린다.
- 필터를 왼쪽으로 돌려 뺀다.
- 새 필터를 커넥터네 넣고 오른쪽으로 돌려 연결한다.
- 정수기 측면 뚜껑을 닫는다.
- 출수 레버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5분이상 충분히 물이 나오도록 한다.
그리고 1년마다 정수기 클리닝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큐밍 셀프 클리닝 키트를 사면 쉽게 정수기 내부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클리닝 키트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큐밍 더슬림온 셀프 클리닝 키트 사용방법]
- 도어를 열고 출수 레버로 돌려 물을 빼준다
- 필터 커넥터에서 필터를 모두 분리하고 클리닝 필터를 끼운다
- 도어를 닫고 1분간 출수하여 물을 뺀다.
- 출수 레버를 잠그고 5분간 대기한다.
- 다시 출수 레버를 열고 5분간 물을 빼준다. 그러면 클리닝이 완료된다.
- 측면 도어를 열고 클리닝필터를 왼쪽방향으로 돌리면서 뺀다.
- 정수필터 3종을 정수기에 장착한다. 이 때 필터 교체 시기를 적어주면 좋다.
- 출수 레버를 열고 5분 이상 물을 빼준다.
3. 큐밍 더슬림온 정수기 사용 후기
제가 큐밍 더슬림온 무전원 정수기를 사용한지 약 1년이 지났는데요, 장점은 확실합니다. 먼저 불필요한 페트병이 나오지 않아 환경친화적이라는 것, 주기마다 필터만 갈아끼우기만 하면 되어 관리가 매우 쉽다는 것, 무전원 정수기라 전기 코드를 연결하지 않아도 되어 놓는 위치에 구애를 덜 받는다는 점, 가로 11.5cm로 매우 슬림하여 자리 차지를 거의 하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 정수기 사이즈 가로 11.5cm, 세로 43.6cm, 높이 34.1cm
그리고 라면을 끓이거나 음식을 할 때 예전에는 생수를 사용하기에는 너무 아까우니 수돗물을 사용 했었는데요, 사실 필터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수돗물에 여러가지 불순물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텐데 저도 그러한 점 때문에 많이 찝찝 했었습니다. 그러나 정수기를 사니 그런 걱정은 일절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큰 장점이네요.
굳이 단점이라고 한다면 정수만 되고 냉수나 온수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사실 무전원 정수기이기 때문에 당연하고, 개인적으로는 냉수나 온수 기능이 딱히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단점이라고 하기도 애매합니다.
더슬림온 정수기를 구매하시면 설치 기사님이 방문하여 직수관과 연결하는 등의 설치 작업을 해주시는데 그 이후에는 정수기 관리를 위해 현대렌탈케어 업체 직원을 부를 필요가 없습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이 정수기를 추천하지 않을 이유가 없네요. 반드시 냉수나 온수기능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큐밍 더슬림온을 사용하시는 것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정수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현대렌탈케어 고객 상담실로 전화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현대렌탈케어 고객 상담실 : 1800-8888
☞ 암보험 꼭 들어야 하나요?(+종류, 특징, 가입 시 주의사항)
☞ 운전자보험 꼭 들어야 하나요? (+ 가입 시 주의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