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 가격, 성능, 후기 어떤가요?

by 달팽이는 작가가 되고 싶지 2024. 1. 9.
728x170

운동할 때나 일할 때나 출근할 때도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이번에는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 가격, 성능, 후기 등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에어팟, 갤럭시 버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이어폰들이 있지만 골전도 이어폰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브리츠-골전도-이어폰-가격-성능-후기-섬네일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이란?

 

먼저 골전도 이어폰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는데요,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던 이어폰과 조금은 다른 원리로 소리를 내고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골전도 이어폰은 뼈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이어폰으로, 귀를 막지 않고도 음악을 듣거나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골전도 이어폰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골전도 이어폰 원리: 골전도 이어폰에는 트랜스듀서라는 부품이 있는데 이것은 전자 신호를 진동으로 변환하는 장치로, 이어폰을 착용한 사람의 머리뼈나 턱뼈와 같은 뼈에 진동을 전달합니다. 이 진동은 뼈를 통해 달팽이관으로 음파를 전달하게 되고, 이 음파가 청신경에 도달하여 소리로 인식됩니다

 

그리고 골전도 이어폰은 장점도 뚜렷한데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전 사고를 예방합니다: 귀를 막지 않고도 소리를 들을 수 있으므로, 주변 소리를 인식하면서도 이어폰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는 보행 중이나 운동할 때, 교통 소음이나 주변 경보음 등의 중요한 소리를 놓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청력이 약해도 들을 수 있습니다: 골전도 이어폰은 고막에 문제가 있어서 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도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만 골전도 이어폰은 청각 신경이 살아있는 경우에만 효과가 있기때문에, 청각 장애인이 골전도 이어폰을 통해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 착용감이 편하다: 이어폰이 귀에 직접 삽입되지 않고, 머리뼈 위에 안착되기 때문에 착용감이 편안합니다. 귀를 압박하지 않고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착용해도 귀가 불편하지 않습니다. 이어폰을 많이 껴보신 분들은 이어폰이 자꾸 귀에서 빠져나와 불편했던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골전도 이어폰은 이런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됩니다.
  • 위생에 도움이 됩니다: 골전도 이어폰은 귀를 막지 않기 때문에 귓구멍에 열과 습기가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따라서 장시간 착용 시 외이도염을 비롯한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커널형 이어폰 보다는 조금 더 위생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청력을 보호합니다: 커널형 이어폰은 막힌 귓구멍에서 소리를 증폭시키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할 경우 청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픈형 이어폰은 이런 문제가 덜 발생하는데요,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은 고막에 직접적으로 타격하는 방식이 아니라 청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 가격

 

브리츠는 아시다시피 음향, 스피커 전문 제조사입니다. 오랫동안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만들어 내는 회사인데요, 때문에 가격에 크게 부담을 갖지 않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가 바로 브리츠 입니다.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BE-BONE7 

 

브리츠-골전도-이어폰-사진

 

 

블루투스 5.2를 지원하고 무게는 30g으로 가벼운 스포츠 및 야외활동에 특화된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입니다. 성능은 최대 6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핸즈프리가 지원됩니다. 생활방수 기능이 있어서 땀이 나도 비가와도 일상적인 정도라면 괜찮습니다.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 BE-BONE7 가격은 쿠팡 쿠폰할인가를 적용하면 44,900원 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는데 가격은 동일합니다.

 

 

 

 

 

 

 

 

2.  BE-BONE9

 

브리츠-골전도-이어폰-BE-BONE9

 

 

BE-BONE7 보다 조금 더 성능이 좋은 골전도 이어폰을 찾으신다면  BE-BONE9도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블루투스 5.2를 지원하고 오픈형 타입에 생활방수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BE-BONE7보다 조금 더 가벼운 23g 초경량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멀티페어링을 지원하기 때문에 여러 기기와 블루투스 연결을 할 수 있어요.

 

최대 10M 거리 까지 블루투스가 지원되어 스마트폰이 멀리 떨어져 있어도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굉장히 좋고요, 특히 23g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밖에 가지고 나가거나 착용할 때도 부담이 없습니다.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 BE-BONE9 가격은 64,900원 입니다.

 

 

 

 

 

 

 

3. BZ-BONE X8

 

브리츠-골전도-이어폰-Bz-BONE-x8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된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을 찾으신다면 BZ-BONE X8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5.3을 지원하고 최고등급 방수가 됩니다. 성능은 최대 7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고 핸즈프리 기능, DNC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뛰어난 방수 기능 덕분에 심지어 수영을 할 때도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 BZ-BONE X8의 특 장점입니다. 귀에 걸어 놓고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고막에 직접적인 충격이 없어서 청력보호에 뛰어난 제품입니다.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 BZ-BONE X8 가격은 89,900원 입니다. 아무래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BE-BONE9 보다는 조금 더 비쌉니다.

 

 

 

 

 

 

 

 

* 혹시 이어폰이 아니라 블루투스 헤드셋을 고민하신다면 소니 WH-1000XM5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소니 WH-1000XM5 블루투스 헤드셋 꼭 사야하는 이유!

 

소니 WH-1000XM5 블루투스 헤드셋 꼭 사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니 WH-1000XM5 블루투스 헤드셋 가격, 성능 등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요즘 길거리를 지나다니다보면 꼭 한두명씩은 블루투스 헤드셋을 목에 걸거나 귀에 쓰고 다니는

snaillaw.tistory.com

 

 

 

후기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 후기가 궁금하시죠? 일반적인 형태 및 기능의 이어폰이 아니라 착용감은 어떨지, 소리는 어떨지 궁금하실겁니다.

 

그런데 후기들은 보면 신기하게도 소리가 잘 들린다는 평가입니다. 뭐 음질은 사실 개인적인 취향이라든지 음에 대한 지식의 깊이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으나, 대체적으로 음향에는 문제가 없다는 평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바로 고막을 치지 않고 골전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베이스 부분이 도드라져 보이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리츠 골전도 이어폰 장점은 고막을 보호할 수 있어서 청력 손상 가능성이 적다는 것과 귀가 아프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견착이 잘되어서 활동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다만 단점은 오픈형이기 때문에 소리를 크게 키우면 스피커처럼 소리가 외부로 많이 들리고, 주변 소음 차단이 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물론 그래서 귀마개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마샬 스탠모어3 2 차이, 소리, 장점, 스펙 어떤가요?

 

마샬 스탠모어3 2 차이, 소리, 장점, 스펙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마샬 스탠모어3에 대해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마샬 스탠모어3는 2022년 9월에 출시된 마샬의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인데요, 아래에서는 기존의 스탠모어2와 비교하여 어

snaillaw.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