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대학생 입학 선물 LG그램 어떤가요?(가격, 무게, 성능)

by 달팽이는 작가가 되고 싶지 2024. 2. 23.
728x170

대학생이 되면 왠지 모르게 설레는 마음이 가득한데요, 대학교라는 단어가 주는 묘한 무게감과 기대감 그리고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관문 같은 곳이라 더욱 그러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대학교에 가면 요즘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노트북인데요, 과제를 하거나 동영상 강의를 볼 때 그리고 여가시간을 보낼 때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학교-입학-선물-LG그램-가격-무게-성능-섬네일

 

 

 

이렇게 대학생 입학 선물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노트북 중 하나는 바로 LG그램인데요, 애플의 맥북이나 갤럭시북 같은 제품들도 인기가 많지만 1kg도 안되는 가벼운 무게와 화이트 색상의 디자인은 LG그램의 상징이 되어 많은 이용자들에게 선택되고 있습니다.

 

 

 

LG그램 가격

 

LG그램 가격은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내장되어 있는 구성품이 무엇인지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특히 CPU의 사양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2023년형 LG그램은 인텔 13세대 CPU를 내장하고 있는데요, 보통 코어i5가 내장되어 다중업무처리에 적합하고 빠른 처리속도를 냅니다. 그런데 아셔야 할 것은 CPU가 같은 i5라고 하더라도 다 같은 것이 아닌데요, 왜냐하면 i5 뒤에 붙은 넘버에 따라서 성능이 다르고 그에 따라 가격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140만원대 가격에 판매 중인 LG그램은 CPU가 13세대 인텔 코어 i5라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세부내용을 보면 정확한 CPU 명칭이 i5-1335U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170만원대 가격으로 판매 중인 LG그램은 위와 마찬가지로 CPU가 13세대 인텔 코어 i5라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세부내용을 보면 CPU의 정식 명칭이 i5-1340P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5 뒤에 번호가 클 수록 더 높은 성능을 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 정확히 말하면 요즘에는 SSD라고 부르는 저장장치의 용량에 따라서도 LG그램 가격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저장용량이 256GB인 경우에는 170만원대 이지만 512GB인 경우에는 230만원대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큰 용량의 파일을 노트북에 저장할 것이 아니라면 보통 저장용량은 256GB면 충분한데요, 일단 아래에는 256GB짜리 LG그램 구매 링크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대학교-입학-선물-LG그램

 

 

 

 

 

 

 

LG그램 무게

 

아시는 것처럼 LG그램은 출시부터 가벼운 무게를 장점으로 내세웠는데요, 위에서 소개해 드린 LG그램 무게는 1,140g 으로 1kg이 조금 넘는 수준에 불과합니다. 1L짜리 생수와 비슷한 무게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도 여러 노트북을 써봤는데, 게이밍에 특화된 노트북은 그래픽카드가 내장되어 있거나 성능, 퍼포먼스를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두껍고 무겁습니다 3kg에서 5kg정도까지도 하는데요, 그러나 LG그램은 정말 가볍습니다. 

 

실제로 다른 노트북과 비교해서 들어보시면 얼마나 가벼운지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은 웬만하면 가벼운 것을 추천드리는데, 왜냐하면 가방에 노트북 외에도 이것저것 넣다보면 정말 무거워지기 때문입니다. 경험상 가방은 조금이라도 가벼운게 무조건 좋은 것 같습니다.

 

대학생들 요즘에는 전공서적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고 해도 필수적인 책들은 여전히 가지고 다닐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LG그램 성능 및 사양

 

LG그램이 가볍다고 해서 성능까지 가볍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화면도 초고해상도를 적용시켰고 CPU도 인텔의 최신 칩을 탑재하여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화면도 일반적인 16:9 화면비 대비 세로 비율을 11% 늘려 16:10 비율이 되었는데 사용자가 더 넓은 화면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색재현율을 크게 높여 넷플릭스나 영화감상은 물론이고 그래픽 작업까지도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그리고 16개의 코어가 여러 다중 작업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최대 4.6GHz의 클럭속도는 빠른 노트북 속도를 체감하게 합니다. 예전에 제가 10년전에 사용했던 컴퓨터의 CPU가 3.5GHz만되어도 성능이 엄청 좋다고 했었는데요, 위 LG그램에 탑재된 CPU 속도는 그보다도 훨신 빠릅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사용하시다보면 어떤 포트가 있는지가 또 중요한데요, 2023년형 LG그램에는 영상장치에 연결할 수 있는 HDMI포트, C형 USB포트, 일반 USB포트, Micro SD 메모리 슬롯, 5.2 이어폰 포트까지 있어서 웬만한 장치는 다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렇게 얇고 슬림하며 가벼운 노트북이 이렇게 많은 포트가 있다니 얼마나 실용적인지 모릅니다.

 

 

대학생 입학 선물로 LG그램이면 충분히 좋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맥북도 좋지만 범용성 면에서는 LG그램이 가장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진짜 가볍고 퍼포먼스도 좋으니 말이죠.

 

 

 

 

 

 

 

 

아! 대학생 입학 선물로 블루투스 헤드셋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주변 씨끄러운 소리를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과 잘빠진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은 소니 헤드셋 입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 소니 WH-1000XM5 블루투스 헤드셋 꼭 사야하는 이유!

 

소니 WH-1000XM5 블루투스 헤드셋 꼭 사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니 WH-1000XM5 블루투스 헤드셋 가격, 성능 등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요즘 길거리를 지나다니다보면 꼭 한두명씩은 블루투스 헤드셋을 목에 걸거나 귀에 쓰고 다니는

snaillaw.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